[ 유의사항 ]
- 접수된 신청서는 담당자와 상담 후 개별 발급 해 드립니다.
- 반드시 영문으로 작성해주세요.
- 평가판 발급은 최신버전으로 발급되며, 사용기간은 COMSOL 본사 발급일로부터 4주입니다.
- 평가판 발급 가능일은 주말,공휴일, 월요일을 제외한 화,수,목,금요일입니다.
- 평가판은 COMSOL의 기능 및 해당 연구 분야 적합성을 테스트하는 목적으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식적인 연구결과 도출, 논문 작성, 수업 등 일체의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유의사항 ]
1. 문의 유형을 선택 후 문의내용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2. 접수된 내용을 확인 후 각 담당자가 메일 또는 유선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3. 아래 양식 작성 시 오류가 발생 될 경우 comsol@altsoft.co.kr 또는 marketing01@altsoft.co.kr 메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을 가져오실 경우, 교육센터 인근 무인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교육센터 대각선 맞은편에 위치 해 있습니다.(당일최대요금 : 50,000원)
- COMSOL Multiphysics 5.x 단축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 항목을 클릭합니다.
- 바로가기 탭 안의 대상(T) 항목에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기본 설치 폴더 기준)
C:\Program Files”\COMSOL\COMSOL5x\Multiphysics\bin\win64\comsol.exe -3drend sw - 확인을 누르고 다시 comsol을 실행했을 때 정상 작동이 되면 그래픽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한 다음 -3drend sw를 지우고 다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위와 같이 적용해도 실행이 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다시 수정을 합니다.(기본 설치 폴더 기준)
C:\Program Files”\COMSOL \COMSOL5x\Multiphysics \bin\win64\comsol.exe -Dcs.systemfonts=off - 다시 comsol을 실행했을 때 정상 작동이 된다면 system font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문제는 windows 한글판에서 간혹 발생하는 것으로 이때는 이 system font를 끄시고 사용하셔도 사용상 문제는 없습니다.
주의: 본 내용은 국내 윈도우용 USB Dongle Hardware Lock-key를 사용하는 고객에게만 적용됩니다.
Windows(64bit 기준)의 경우 Dongle 인식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Dongle Driver를 다운로드 하여 동글 드라이버를 완전히 삭제 후 재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방법은 다운로드 파일에 포함된 pdf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글드라이버 및 설치방법 다운로드
※32bit Windows의 경우 comsol@altsoft.co.kr 또는 02-547-234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Dongle Driver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재 부팅한 후, Dongle을 PC에 연결하여 COMSOL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Linux 및 Mac OS를 사용할 경우, License 파일의 Host명과 Computer의 Host가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 입니다.
- COMSOL 폴더안의 license.dat파일을 열어 보면 첫 번째 줄의 license-server hostname이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License 서버의 hostname이 mylicserver일 때, license.dat파일의 첫 번째 줄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SERVER mylicserver 000123456789 1716
※실행에 문제가 있는 경우 comsol@altsoft.co.kr 또는 02-547-234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방화벽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임시로 COMSOL client의 방화벽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license server에서도 COMSOL client와 license manager간에 연결을 방해하는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icense.dat 파일에서 첫 문장에 아래의 내용이 있는 경우 license manager가 필요합니다.
SERVER mylicserver 000123456789 1716
License Manager Installation을 참고하여 COMSOL license manager의 설치와 설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COMSOL 서버와 클라이언트에서 방화벽이 License 서버에 연결되는 것을 방해하는지 확인하십시오.
COMSOL Server와 클라이언트 방화벽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방화벽을 해제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COMSOL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있는 license.dat 파일을 열어 License 서버 호스트 이름이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COMSOL 폴더안의 license.dat파일을 열어 보면 첫 번째 줄의 license-server hostname이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License 서버의 호스트 네임이 mylicserver일 때, license.dat파일의 첫 번째 줄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SERVER mylicserver 000123456789 1716
만약 COMSOL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mylicserver를 호스트네임으로 인식을 하지 않는다면, IP 주소나 정식 도메인 이름(mylicserver.mydomain.org)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만일 이문제도 아니라면, 클라이언트에 DNS나 HOSTS파일이 문제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License 서버에 TCP/IP로 연결하는 방법을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license manager가 시작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license manager 로그파일에 에러 메시지를 확인 하십시오.
※ 로그파일은 license manager가 시작되면서 만들어 집니다.
log파일의 내용을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comsol@altsoft.co.kr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