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판신청온라인문의FAQ 자주묻는질문

평가판 신청 절차

[ 유의사항 ]

  1. 접수된 신청서는 담당자와 상담 후 개별 발급 해 드립니다.
  2. 반드시 영문으로 작성해주세요.
  3. 평가판 발급은 최신버전으로 발급되며, 사용기간은 COMSOL 본사 발급일로부터 4주입니다.
  4. 평가판 발급 가능일은 주말,공휴일, 월요일을 제외한 화,수,목,금요일입니다.
  5. 평가판은 COMSOL의 기능 및 해당 연구 분야 적합성을 테스트하는 목적으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식적인 연구결과 도출, 논문 작성, 수업 등 일체의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Please wait...

[ 유의사항 ]

1. 문의 유형을 선택 후 문의내용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2. 접수된 내용을 확인 후 각 담당자가 메일 또는 유선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3. 아래 양식 작성 시 오류가 발생 될 경우 comsol@altsoft.co.kr 또는 marketing01@altsoft.co.kr 메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은 대표계정 메일로 첨부하여 전송 부탁드립니다. ( comsol@altsoft.co.kr )

Browse...

Maximum size 2MB

Please wait...
교육 | 주차 가능한가요?
당사 교육센터에는 별도의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 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을 가져오실 경우, 교육센터 인근 무인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교육센터 대각선 맞은편에 위치 해 있습니다.(당일최대요금 : 50,000원)
교육 | 대기신청은 무엇인가요?
대기 신청자의 경우 여유자리가 생기면 대기 순번에 따라서 교육 2주 전에 유선으로 연락 드려 참석 가능 여부를 알려 드립니다. 유선 연락을 받지 못하시는 분은 대기 신청된 교육이 자동 취소 처리 되며, SMS로 자동 취소 안내 해 드립니다.
교육 | 교육비 결제 후불도 가능한가요?
교육비 결제 방법에는 현장 카드결제와 계좌입금이 가능합니다. 계좌입금의 경우 세금계산서 청구 발행 후 입금하는 방식과 선 입금 후 세금계산서 영수 발행이 가능합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 시에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교육 | 결제 카드를 지참할 수 없는 상황은?
교육비 카드 결제 방법에는 현장 카드결제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유선상의 카드결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개별 문의 부탁드립니다. 02-547-2344 ( marketing01@altsoft.co.kr )
교육 | 교육 공지는 언제쯤 확인하면 되나요?
교육 신청 페이지에서 교육 전체 일정을 확인 하신 후 교육 한달 전에 교육 공지를 확인 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마감이 빨리되는 기본 교육의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신청으로 자리확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교육 | 5일 교육을 모두 참석 해야 하나요?
COMSOL 기본교육은 기본교육I 3일, 기본교육II 2일 총 5일 동안 진행되며, 모델링 교육은 분야별로 1일~3일씩 진행이 됩니다. 되도록이면 모든 교육에 참석하시는 것이 내용을 습득하시는 데에 무리가 없고 불참하셔서 이해도가 떨어지는 부분에 대해서는 감안하셔야 합니다. 참석하신 후 결제한 교육비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 교재는 별도로 구매 해야하나요?
정기교육(오프라인) 참석 시, 샘플교재를 제공 해 드립니다. 교재 구매를 원하시면 현장결제가 가능합니다. 기본교육I,II 교재는 각 35,000원(배송비포함)이며, 모델링 교육교재는 무상으로 지급됩니다.
교육 | 라이선스번호는 어디에서 확인 할 수있나요?
COMSOL 프로그램 실행 > 옵션 File 선택 > License and Used Products in Session > License number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납품시 발급된 라이선스 증서에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서적 | 서적 주문시 카드결제 가능한가요?
기본교육교재(서적)은 온라인으로 결제 가능하며 택배로 수령가능합니다. 정기교육(오프라인)참석자의 경우는 현장에서 카드결제 가능하며, 유선상의 카드결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개별 문의 부탁드립니다. 02-547-2344 ( marketing01@altsoft.co.kr )
설치 | COMSOL 실행 시 강제로 종료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COMSOL Multiphysics 5.x 단축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 항목을 클릭합니다.
  2. 바로가기 탭 안의 대상(T) 항목에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기본 설치 폴더 기준)
    C:\Program Files”\COMSOL\COMSOL5x\Multiphysics\bin\win64\comsol.exe -3drend sw
  3. 확인을 누르고 다시 comsol을 실행했을 때 정상 작동이 되면 그래픽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한 다음 -3drend sw를 지우고 다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4. 위와 같이 적용해도 실행이 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다시 수정을 합니다.(기본 설치 폴더 기준)
    C:\Program Files”\COMSOL \COMSOL5x\Multiphysics \bin\win64\comsol.exe -Dcs.systemfonts=off
  5. 다시 comsol을 실행했을 때 정상 작동이 된다면 system font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문제는 windows 한글판에서 간혹 발생하는 것으로 이때는 이 system font를 끄시고 사용하셔도 사용상 문제는 없습니다.
설치 | License error: -9 Invalid host.
Dongle key를 사용할 경우, 동글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본 내용은 국내 윈도우용 USB Dongle Hardware Lock-key를 사용하는 고객에게만 적용됩니다.

Windows(64bit 기준)의 경우 Dongle 인식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Dongle Driver를 다운로드 하여 동글 드라이버를 완전히 삭제 후 재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방법은 다운로드 파일에 포함된 pdf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글드라이버 및 설치방법 다운로드

※32bit Windows의 경우 comsol@altsoft.co.kr 또는 02-547-234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Dongle Driver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재 부팅한 후, Dongle을 PC에 연결하여 COMSOL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Linux 및 Mac OS를 사용할 경우, License 파일의 Host명과 Computer의 Host가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 입니다.
  • COMSOL 폴더안의 license.dat파일을 열어 보면 첫 번째 줄의 license-server hostname이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License 서버의 hostname이 mylicserver일 때, license.dat파일의 첫 번째 줄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SERVER mylicserver 000123456789 1716

※실행에 문제가 있는 경우 comsol@altsoft.co.kr 또는 02-547-234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 License error: -12. Invalid returned data from license server system. 이 에러는 무엇인가요?
COMSOL client에서 license server에 연결하는데 있어 COMSOL client의 방화벽이 방해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방화벽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임시로 COMSOL client의 방화벽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license server에서도 COMSOL client와 license manager간에 연결을 방해하는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 License error: -15. Cannot connect to license server system. 이 에러는 무엇인가요?
COMSOL license manager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시작하지 않아 발생한 것입니다.

license.dat 파일에서 첫 문장에 아래의 내용이 있는 경우 license manager가 필요합니다.

SERVER mylicserver 000123456789 1716

License Manager Installation을 참고하여 COMSOL license manager의 설치와 설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COMSOL 서버와 클라이언트에서 방화벽이 License 서버에 연결되는 것을 방해하는지 확인하십시오.
COMSOL Server와 클라이언트 방화벽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방화벽을 해제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COMSOL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있는 license.dat 파일을 열어 License 서버 호스트 이름이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COMSOL 폴더안의 license.dat파일을 열어 보면 첫 번째 줄의 license-server hostname이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License 서버의 호스트 네임이 mylicserver일 때, license.dat파일의 첫 번째 줄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SERVER mylicserver 000123456789 1716

만약 COMSOL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mylicserver를 호스트네임으로 인식을 하지 않는다면, IP 주소나 정식 도메인 이름(mylicserver.mydomain.org)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만일 이문제도 아니라면, 클라이언트에 DNS나 HOSTS파일이 문제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License 서버에 TCP/IP로 연결하는 방법을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license manager가 시작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license manager 로그파일에 에러 메시지를 확인 하십시오.

※ 로그파일은 license manager가 시작되면서 만들어 집니다.
log파일의 내용을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comsol@altsoft.co.kr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